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 불편 최소화, 시 예산 절감 기여, 계약 업무 효율성 제고

충주시, 계약행정 전자화 추진

  • 충주
  • 입력 2024.03.29 09:11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충북/스타트뉴스TV=조윤후 기자] 충주시가 4월부터 본청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 모든 계약 체결 및 집행 관련 서류를 전자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는 업체가 착공과 준공 시 관련 서류를 사업부서와 계약부서에 각각 방문해 제출해야 해 시간과 경제적 비용이 많이 소모됐다.

그러나 앞으로 업체는 계약 관련 서류를 전자정부 시스템 중 하나인 행정안전부의 ‘문서24’와 조달청의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게 된다.

시는 계약 서류 보관과 관리 업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자파일 형태로 차세대지방재정관리시스템에 보관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보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업체의 방문 제출로 인한 불편함과 서류 분실 위험 해소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신속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계약 서류를 지하 서고에 보관하던 관행 대신 전자화해 보관함으로써 문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종이 사용량을 줄여 예산절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계약서류 온라인 제출로 업체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며 내년 1월부터는 환경수자원본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까지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하단영역

매체정보

  • 본사 :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49, 17층(세종로,광화문빌딩)
  • 대전지사 : 대전광역시 중구 대둔산로 133 유진빌딩 3층
  • 논산지국 : 충청남도 논산시 시민로295번길 5-5(내동)
  • 대표전화 : 1899-3015
  • 일반전화 : 02-735-7713
  • 팩스 : 042-585-7713
  • 법인명 : 스타트뉴스
  • 제호 : 스타트뉴스TV
  • 등록번호 : 충남 아 00128
  • 등록일 : 2011-09-28
  • 발행일 : 2011-09-28
  • 발행인 : 양해석
  • 편집인 : 김대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해석
스타트뉴스TV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