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 동백 ~ 신봉선 5 차 국가철도망 포함 연내 고시 되어야 ”
강희업 국토부 2 차관 면담 , 연내 국토부 승인 ‧ 고시 완료 주문
2025-11-09 이철휘 기자
[서울=스타트뉴스 이철휘 기자]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경기 용인정 국회의원 ) 이 6 일 국회 의원회관 이언주 의원실에서 부승찬 의원 ( 경기 용인병 ) 과 함께 강희업 국토부 2 차관으로부터 국가철도망 계획 등에 관한 보고를 받고 용인 동백 ~ 신봉선 사업이 2025 년 말까지 국토부 제 5 차 국가철도망에 반영돼 승인 ‧ 고시까지 차질없이 완료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동백 ~ 신봉선 사업은 용인 에버라인 , 수인분당선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 신분당선을 연계하는 신규 철도망 구축 사업으로 , 제 2 차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2026 ∼ 2035 년 ) 에 반영되어 있다.
이언주 의원은 그동안 경기도지사 면담 , 국토부 국장 면담 등 용인 동백 ~ 신봉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제 5 차 국가철도망 반영을 위해 종횡무진 힘써왔으며 , 이번 국토부 2 차관 면담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면담에서 이언주 의원은 “ 그동안 여러 루트를 통해 동백 ~ 신봉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국가철도망 반영을 촉구해 온 만큼 , 올해 연말까지 국토부의 승인 및 고시까지 차질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해달라 ” 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