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찰청, 2024년 4분기 최고 수사·형사팀, 최고 수사관 선정!!

청주상당서 형사4팀 손태균 형사, 진천서 형사1팀 정인규 형사 청주흥덕서 수사3팀 안성현 수사관, 청주청원서 수사4팀 김병욱 수사관 뽑혀

2025-02-17     이철휘 기자
2024년 4분기 최고 수사팀.

[청주=스타트뉴스 이철휘 기자] 충북경찰청(청장 김학관)은 현장 수사관의 사기를 진작하고 형사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분기마다 도내 최고 수사팀과 형사팀, 그리고 최고 수사관 등을 선발하는 제도를 시행했다.

선발 방식은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수사·형사들의 활동 사항을 배점 형식으로 정량화하고 수사관의 업적과 능력, 수사 기술 등을 고루 살펴 선발한다.

그 결과 전년 4분기 평가에서는 충북청 최고 형사팀으로는 청주상당서 형사1(팀장 경감 최용태)과 음성서 형사1(팀장 경감 김태연), 최고 피싱팀으로는 충주서 피싱·실종팀(팀장 경감 노성근), 최고 실종팀으로는 청주청원서 실종팀(팀장 경감 오경완)을 선정했다.

최고 수사팀으로 제천서 수사1(팀장 경위 김인수)과 옥천서 수사팀(팀장 경감 금종은), 청주청원서 지능팀(팀장 경감 김경철)을 각각 선정했다.

최고 수사관으로는 청주상당서 형사4팀 손태균 형사와 진천서 형사1팀 정인규 형사, 청주흥덕서 수사3팀 안성현 수사관, 청주청원서 수사4팀 김병욱 수사관을 뽑았다.

한편, 전년 4분기 평가 때는 경찰청에서 주관하는 우수 형사팀 선정에 청주흥덕 형사2(팀장 경감 조봉근)이 전국 1급지 우수 형사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에 선정된 최고 수사·형사팀에는 최고 수사·형사팀 인증패와 함께 충북경찰청장 표창과 격려금을 수여하고, 최고 피싱팀과 실종팀, 최고 수사관으로 선정된 팀과 수사관에게는 충북경찰청장 표창과 격려금을 각각 수여했다.

김학관 청장은 “소임을 다하여 좋은 성과를 일군 수사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도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품격있는 치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4분기 최고 형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