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외국어 평생교육원 이호진 강사 "2018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 수상"

논산시의 자랑스런 인물 이호진,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 시상식

2018-06-01     임홍규 기자
[사진-이호진 강사]

[논산]=스타트뉴스=임홍규기자]=논산계룡지원청 제17호 평생교육시설로 등록되어있는 글로벌 외국어 평생교육원장이 지난 2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8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시상식에서 우수교육기관 시상에서 글로벌인재양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은 매년 행정공직, 사회정책, 사회봉사, 교육문화예술, 방송예술, 미술, 전통문화, 언론, 종교 등의 부문에서 일반 및 공직자 중 모범이 되는 인사를 선정해 표창한다.

[사진-임홍규기자]

이호진 원장은 전국의 대학에서 영어회화, 토익, 오픽, 토익스피킹등의 영어교육과 스피치교육을 강의하는 인기강사 임에도 지방의 사회보호감찰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교육봉사 검정고시학생들을 위한 무료진학영어등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외국어 교육을 통한 사기진작과 글로벌마인드를 키워준 공로를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하게 됐다.

[사진-임홍규기자]

이호진 원장은 교육자는 단순한 지식 전달자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부모와 친구들에게 말할수 없는것들을 들들어주고 조언해주고 하는 멘토의 역할을 할수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교육자의 말한마디로 청소년들의 꿈이 바뀌고 꿈이 만들어지고 목표가 생기는것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늘 지금 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할것이며 교육에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지금 하고있는 교육봉사를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데 더욱 노력을 하겠으며 다시한번 이렇게 큰상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외국어 전문강사인 이호진원장은 현재 글로벌외국어평생교육원 원장과 더불어 사단법인 충청창의인성교육원 논산시 분원장이며 KT올레TV 838채널에서 '이호진의 알파토익' '838잉글리쉬'를 강의하며 진프로덕션과 '1분영어' 를 진행하며 현재 국방대학교와 건양대학교 및 다수의 대학에서 출강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