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미식투어 전국에 알리다

제천시 여행전문 매거진 “미식투어를 떠나고 싶은 지역 베스트 5”에 선정

2021-09-10     이철휘 기자
추석특집 '제천가스트로투어 미식여행상품' 9월호

[제천=스타트뉴스 이철휘 기자] 충북 제천시가 여행전문 매거진에서 선정하는  “미식투어를 떠나고 싶은 지역 베스트  5”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결과는 차세대 스마트 열차  SRT 의 고객과 비즈니스맨을 위한 월간지인  SRT 매거진에서  1차 독자설문 , 2 SRT 매거진 기자 한경미디어그룹 여행 ·문화 전문기자 등  10여명의 전문가 그룹 심사 평점을 합산하여 선정되었다.

 특히, “제천시는 무엇보다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국내 대표미식 여행지라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안전 (언택트 ), 교통 숙박 등의 기준에 부합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지 로 언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추석특집  9월호에 소개된 제천가스트로투어 미식여행상품은  2시간 동안  약선음식거리와 전통시장을 걸으며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상품 출시 후 전국 미식가들과 방송사 인플루언서 블로거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며 지역 대표 음식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제천의 대표 미식관광상품인 가스트로투어가 추석특집호에  소개되며 높은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국내 기차 여행객들의 많은 방문유도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SRT 매거진이 소개한  “미식투어를 떠나고 싶은 지역 베스트  5”에 선정된 지역은 제천시 외에 전북 전주 전남 광양 울산시 울주군 부산시 기장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