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한밭대 찾아 교수 학습법 벤치마킹

2019-02-01     이정복 기자

[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이하 경남과기대) 박종회 기획처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교수-학습 및 비교과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달 30일 한밭대학교를 찾았다.  

경남과기대 관계자는한밭대의 교수-학습 체계 및 지원 전략에 대한 자료 수집을 통해 대학의 교수-학습 내실화를 위한 방향을 꾀하고자 이번 방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남과기대 방문 주요일정으로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의 교수-학습 운영전략 및 운영성과와 관련하여 윤린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교수-학습 프로그램 운영전략 △교수-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현황 △교수-학습 우수성과 △비교과 운영 시스템(인재인증)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에 참여한 김현영 경남과기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한밭대학교 교수-학생들의 자발적인 프로그램 참여가 인상깊었다, “교수-학생 참여 유도를 위한 한밭대의 실무 노하우 및 운영체계와 관련하여 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린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장은교수학습 선도 모델로서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있다,“대학의 상생 및 상호 발전을 위하여 대학 간 교류와 공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2011년부터‘ACE 사업’,‘CK 사업’,‘PoINT 사업등 국가재정지원사업 선정에 힘입어 교수학습센터 프로그램 내실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