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방공유도무기과, 방공학교장 박용준 장군 초청 강연

2018-11-07     이정복

[대전]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방공유도무기과는 5일 육군방공학교장인 박용준 장군을 초청, ‘인공지능(AI)도 대체불가한 리더십과 미래 방공병과 발전주제로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였다.

대덕대는 군간부의 국가관과 인성관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문식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박용준 장군은 육사43기로 졸업 후 야전군사령부의 참모, 방공과장을 역임하였고, 육군본부에서 방공담당관과 방공여단장을 거쳐 현재 방공병과장 겸 학교장을 맡고 있다.

30년 이상 군 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부터 가져온 신념과 소신에 기초한 리더십과 미션임파서블, 태양의 후예, 쇼트트랙 경기 등의 동영상과 함께 군인정신을 소개하였다. 또한 완벽한 방어를 위한 방공병과의 미래 발전상과 신 무기체계 등을 제시하여, 2시간 동안의 강연이 재미있게 진행되었다.

오창윤(방공유도무기과 총학생회장) 학생은 “3사에 1학년 때 합격하여 입교를 앞두고 있지만, 특강을 통해 세계전사와 6.25 전쟁 등의 교훈으로 다시 한번 군간부가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온화한 인품에 연구하는 학교장님을 롤 모델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방공유도무기과는 3사 편입, 군장학생 부사관 진출에 있어 전국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