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숙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임용장 수여받아

오는 11월 1일 오후 4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취임식 가져

2018-10-26     길현율

[충남]스타트뉴스=길현율 기자]

양승숙(사진 오른쪽)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이 10월 26일 남궁 영(사진 왼쪽)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이사장으로부터 임용장을 수여받았다.

양승숙 신임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이 1026일 남궁 영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이사장으로부터 임용장을 수여받았다.

이로써 양 원장은 오는 111일 오후 4시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공주 소재)에서 충남도내 각급 기관장과 여성정책개발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양 원장은 충남 논산 상월면 출신으로 대한민국 최초 여성장군 출신이다. 군(軍) 시절 국군수도병원, 국군의무사령부, 국군간호사관학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양 원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양승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사실상 양 지사의 당선을 크게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도는 양 원장이 오랜 군() 행정경험으로 리더십이 탁월해 조직의 안정성을 꾀하고, 간호사관학교 교장으로 재직해 여성정책 면에서도 전문성을 지녀 향후 충남도내 여성 권익보호와 정책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원장은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어깨가 무겁다면서 오랫동안 쌓은 군() 행정경험과 정치 경험을 통해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을 충남지역 여성권익보호는 물론 성평등 실현을 위한 정책 연구·교육 기관으로 정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