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국립 한밭대서 채용설명회 가져

2018-09-19     이정복

[대전]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는 18일 대학 내 국제교류관에서‘2018 한미약품 채용설명회 및 캠퍼스리크루팅(현장면접)’을 실시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18 대학 내 국제교류관에서‘2018 한미약품 채용설명회 및 캠퍼스리크루팅(현장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본격적인 하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생생한 취업정보와 실제 면접기회를 제공해 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한미약품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 및 직무소개, 현장면접 등을 진행했다.

이날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열린 채용설명회에는 한밭대 재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개발, 공정연구, 국내영업, 품질관리 등 각 채용 예정 분야에 대한 직무소개 등이 이뤄졌다.

설명회장 밖에서는 현장면접인 캠퍼스 리크루팅이 진행됐다. 이 현장면접은 온라인을 통해 지원자를 사전에 접수받았으며 총 18명이 지원했다. 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 이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성명과 연락처 등의 정보만 제공된 가운데 한미약품 관계자와 지원자의 11 면접으로 진행됐으며, 현장면접 합격자에게는 실무 면접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정동숙 취업지원관은 채용설명회와 현장 리크루팅은 각 기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 중인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실제로 한미약품 채용설명회를 통해 2017년과 2018년 상반기에 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

아울러 기업 관계자들에게 우리 대학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채용설명회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