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하세요!”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 스타트뉴스
  • 승인 2018.06.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접수...신청하지 않으면 못 받아
▲ 오는 20일부터 접수...신청하지 않으면 못 받아
[스타트뉴스]정부의 ‘아동수당법 시행’에 따라 정읍시가 오는 20일부터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복지로 누리집과 어플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아동수당은 만6세 미만 아동에게 보호자와 가구원의 소득·재산·가구특성 등을 반영한 경제적 수준이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100분의 90수준 이하인 경우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되는 제도이다.

선정기준액은 3인 가구 기준 월 1170만 원, 4인 가구 월 1436만 원, 5인 가구 월 1702만 원이다.

수급대상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 및 대리인은 신분증을 지참해 20일부터 아동의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 및 스마트폰 복지로 어플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시엔 부모 모두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을 해야 한다.

단, 8촌 이내 혈족, 4촌 이내 인척,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시설입소아동인 경우 시설종사자 등 아동의 부모가 보호자가 아니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럴 경우들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부터 지급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 신청을 마쳐야 한다.

출생아동은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이 아동수당 지급대상이나 신청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5월 18일부터 아동수당 누리집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