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fDB 연차총회 및 한-아프리카 경제협력회의 관련 회원국 대사 간담회 개최
2018 AfDB 연차총회 및 한-아프리카 경제협력회의 관련 회원국 대사 간담회 개최
  • 스타트뉴스
  • 승인 2018.04.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획재정부
[스타트뉴스]기획재정부는 황건일 국제경제관리관 주재로 16일 오후 3시 외교부 국제회의실에서 제53차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및 제6회 한-아프리카 경제협력회의 관련 AfDB 회원국 대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획재정부는 회원국 대사와 AfDB 연차총회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연차총회 기간 함께 개최되는 KOAFEC에 대한 소개시간을 가졌다.

AfDB 연차총회는 개회식, AfDB의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거버너 회의, 오·만찬 등 공식행사 외에도 비즈니스 세션, 세미나 등으로 구성되고, KOAFEC 회의는 “아프리카와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을 위한 기회인가?”를 주제로, 한국 및 아프리카 각국의 장관들이 한-아프리카간 경제협력을 논의하는 장관급 라운드 테이블, 민간과 정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민관협력 포럼, 일반대중의 참여로 한-아프리카 관계를 조망하는 개발 콘서트 등이 마련된다.

이후 AfDB 연차총회 및 KOAFEC 관련 대사관 관심사항을 청취하고,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논의했다.

국제경제관리관은 AfDB 연차총회 및 KOAFEC이 한국과 아프리카의 관계를 한 단계 격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금번 총회의 주제인 “아프리카 산업화 촉진”에 맞게 한국의 산업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회원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며, 이번 연차총회가 AfDB 회원국간 상호 호혜, 신뢰와 우정을 향한 여정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