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 실천 교육을 하는 모습[스타트 뉴스 양해석 기자]=논산 소방서(서장 권주태)는 지난 25일 소방 특별 조사반과 민원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업무를 신속·공정하게 처리해 불편·불만 해소로 더 나은 소방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 특별 조사, 작동 기능 점검, 건축, 위험물, 완비 등 예방 지도 및 허가 관련 민원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민원 담당자의 자세 및 공정한 업무 처리 △청렴한 공직 가치 구현 자정 결의 △깨끗한 민원 행정 실현 및 청렴 문화 정착 △업무 처리 절차 공개 정도 및 기준 절차 수용 △연고 관계에 따른 업무 처리 인식 개선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또한 민원인 응대 시 보다 친절하고 나은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소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해 보완 사항을 도출하고, 투명하고 친근한 소방 이미지 전달을 위해 직원 상호 간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 관계자는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로 민원인의 입장을 고려한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를 바탕으로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이메일 기사저장 공유 저작권자 © 스타트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 청렴 실천 교육을 하는 모습[스타트 뉴스 양해석 기자]=논산 소방서(서장 권주태)는 지난 25일 소방 특별 조사반과 민원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업무를 신속·공정하게 처리해 불편·불만 해소로 더 나은 소방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 특별 조사, 작동 기능 점검, 건축, 위험물, 완비 등 예방 지도 및 허가 관련 민원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민원 담당자의 자세 및 공정한 업무 처리 △청렴한 공직 가치 구현 자정 결의 △깨끗한 민원 행정 실현 및 청렴 문화 정착 △업무 처리 절차 공개 정도 및 기준 절차 수용 △연고 관계에 따른 업무 처리 인식 개선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또한 민원인 응대 시 보다 친절하고 나은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소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해 보완 사항을 도출하고, 투명하고 친근한 소방 이미지 전달을 위해 직원 상호 간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 관계자는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로 민원인의 입장을 고려한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를 바탕으로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