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 소방서의 모습[스타트 뉴스 김영준 기자]=금산 소방서(서장 이동우)가 국민에게 고품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 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소방 민원 센터 (http://www.somin.go.kr/somin/)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원스톱 소방 민원 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 시설 등 작동 기능 점검 결과 제출, 소방 안전 관리와 보조자 선임 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소방서는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금산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 민원 시스템의 적극적인 이용으로 관할 소방서와 원거리에 있는 민원인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메일 기사저장 공유 저작권자 © 스타트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 금산 소방서의 모습[스타트 뉴스 김영준 기자]=금산 소방서(서장 이동우)가 국민에게 고품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 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소방 민원 센터 (http://www.somin.go.kr/somin/)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원스톱 소방 민원 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 시설 등 작동 기능 점검 결과 제출, 소방 안전 관리와 보조자 선임 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소방서는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금산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 민원 시스템의 적극적인 이용으로 관할 소방서와 원거리에 있는 민원인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