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작된 홍보영상물은 외국인 배낭여행자가 보령의 관광지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보령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 축제, 자연경관 등을 짜임새 있고 감각적으로 소개한다.
영상물은 홍보영상과 광고용 뮤직비디오, CF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홍보영상은 ▲산, 들, 바다 등 아름다운 보령의 관광지 ▲성주사지, 충청수영성 등 역사 깊은 문화유적 ▲풍요로운 복지 보령 ▲기업이 모이는 경제도시 등 4가지 스토리로 세계 최고의 관광․휴양도시로의 도전을 꿈꾸고 있는 모습을 10분 분량 DVD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세계인의 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개최되는 보령시의 위상에 맞게 국문을 비롯해 영문, 일문, 중문 등 4개 국어로 제작됐다.
이 영상물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보령 홍보를 비롯해 각종 홍보 전광판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국내․외 자매결연도시, 보령지역의 관광업계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령지역의 체험관광지를 선별해 독창적인 영상과 스토리, 최첨단 기법으로 관광보령을 새롭게 재구성했다”며, “이번 영상물은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의 비전과 보령시 전체적인 이미지를 함축, 표현해 관광보령을 알리는데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