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G그룹 "1억불 수출탑 달성 목표...애국기업 신화 창조"
MBG그룹 "1억불 수출탑 달성 목표...애국기업 신화 창조"
  • 이정복
  • 승인 2018.07.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임동표 MBG그룹 회장.
임동표 MBG그룹 회장.

MBG그룹(이학박사 임동표·사진)이 최근 사업다변화를 꾀하며 대한민국 대표 애국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어 주목된다.

10일 MBG그룹에 따르면, 최근 스리랑카 LED 전구 입찰 59개 참가 기업중 기술점수 1위를 받아 결과 발표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스리랑카 정부와 LED 가로등 46만개중 10만개
MOA 체결과 국가지원 시범사업으로 2억원을 갖고 타당성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타당성조사가 순조롭게 끝나면 가로등 10만개를 우선 계약해 스리랑카 LED 가로등 사업이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MBG는 이 사업외에도 소말리랜드 130억 계약에 이어 추가 대규모의 계약이 진행되고 있고, 거대시장 인도 시장도 본격적으로 공략 중에 있다.

특히, 베트남 5개성에 대한 LED 사업이 착실히 진행 중이며,  조만간 인도네시아 니켈 원광수출 허가권이 나오면 연 300만톤 수출로 큰 수익이 창출된다는 게 MBG그룹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MBG그룹은 수산물 수출이 주간단위로 베트남에서 스리랑카로 진행되고 있는데 연간 100억 규모이며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베트남, 소말리랜드 거점으로 아시아권을 평정하고 더 나아가 인도시장과 대륙 아프리카시장에 MBG 깃발을 꽂고 글로벌 수출 길을 열 계획이다.

MBG그룹 임동표 회장은 "향후 거대 인도시장과 아프리카 진출은 MBG그룹이 성장하는데 중요한 나라이고 큰 성과를 낼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아주 중요한 지역"이라며 "2018년 반드시 1억불 수출탑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